본문 바로가기

PC설정

바탕화면의 아이콘 삭제(마우스로 지워지지 않는 경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겼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삭제 메뉴가 나오지 않아 삭제할 수 없어 난처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은 경우이지요. 


.
이것은 해당 아이콘을 쉽게 삭제하지 못하도록 하여 지속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노출시켜 활용 되도록 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아이콘을 지우려면 Registry editor를 이용하면 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즈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시작>실행>CMD 또는 시작메뉴> 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명령 프롬프트

Regedit를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항목까지 이동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Desktop\NameSpace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위에 있는 트리들을 쭉 따라 내려가서 NameSpace까지 이동하고 나면 하위 항목에 여러개가 나오는데 이 중에 하나가 지워지지 않는 아이콘입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서 우측에 나오는 데이터란을 보면 이게 대상 아이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휴지통,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아이콘도 같이 있기에 무조건 삭제해서는 안 됩니다.

대상 아이콘의 항목이 발견 되어지면 Namespace 하위 항목의 해당 항목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 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빠져 나오면 됩니다.



이후 바탕화면에서 새로고침하여 해당 아이콘이 사라졌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지워지지 않던 Eee Storage 아이콘이 이제는 사라졌네요 !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